마케팅, 영업
온라인 소비자 콘텐츠 취향 변화에 따른 4가지 대응전략
검색엔진최적화 (SEO) 소프트웨어 전문업체 Moz에 따르면, Facebook 게시물 중 공유, 좋아요, 댓글 등 이 2개 이하인 콘텐츠가 전체의 50%를 차지하는 등 소셜 채널에서 사용자들의 전반적인 참여도가 꾸준히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. 콘텐츠 마케팅 툴 제공업체인 BuzzSumo에 따르면, 지난 2년간 평균적인 콘텐츠 공유 회수는 8회에서 4회로 50%나 감소하였다.
온라인, 소비자, 콘텐츠, 소프트웨어, 페이스북, 전자상거래, 코로나, 비대면, facebook, SNS, 마케팅, 전략, 기획